스트리밍용 3D 아바타: BIGO LIVE에서 vTuber가 되는 방법

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인 BIGO LIVE는 라이브 스트리밍 메니아를 위한 전신 3D 아바타를 출시했습니다. ‘가상 라이브’라는 기능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는 개인화 된 3D 아바타를 만들고 다양한 헤어 스타일, 얼굴 특징, 패션, 액세서리 등으로 외모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새로운 아바타는 머리 움직임과 표정을 반영하여 재미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친구와 대화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자신의 모습을 숨길 수 있습니다.

다음은 BIGO LIVE에서 ‘가상 라이브’ 기능을 사용하고 3D 아바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입니다.

1단계: BIGO LIVE를 열고 홈페이지 하단 중앙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탭합니다.

2단계: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고 BIGO LIVE 카메라 화면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의류 아이콘을 탭합니다.

3단계: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탭하여 나만의 3D 아바타 만들기를 시작합니다.

4단계: 새로운 아바타를 만들기로 결정했다면 미리 디자인된 아바타 스타일 중 하나를 눌러 편집합니다.

5단계: 왼쪽에 있는 의상 아이콘을 탭하면 다양한 옷을 입어볼 수 있으며, 상의, 하의, 신발 및 실제 착용하는 것과 일치하거나 입고 싶은 의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

참고: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미리 디자인된 더 많은 옷을 볼 수 있습니다.

6단계: 얼굴 아이콘을 탭하면 ‘머리카락’, ‘눈’ 및 ‘눈썹’과 같은 카테고리를 탭하여 아바타 모양을 사용자 정의하여 각 카테고리에 사용 가능한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.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한 옵션을 눌러 아바타에서 미리 볼 수 있습니다.

7단계: 하단 아이콘을 누른 다음 3D 아바타의 배경을 선택합니다.

8단계: 나만의 3D 아바타 만들기가 끝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‘저장’ 버튼을 누른 다음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디자인 페이지를 종료합니다.

축하합니다. 아바타를 만들었습니다! 이제 아바타가 활성화되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할 때 얼굴에 활성화됩니다.

즐거운 시간 되세요!